Capture Phase[EventPhase.CAPTURING_PHASE=1] : 이벤트가 발생하는 실제 오브젝트를 잡는 단계입니다.
Target Phase[EventPhase.AT_TARGET=2] : 실제 오브젝트를 잡은 단계입니다.
Bubbling Phase[EventPhase.BUBBLING_PHASE=3] : target부터 위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쉽게 생각하려면 마우스 포인터가 실제로는 스테이지 뒤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옛날에 가운데에 유리를 놓고 양쪽에 자석 두개로 이리저리 움직이는 장난 많이 하셨죠? 나만 했었나 ㅋㅋ

그걸 상상해보시면 됩니다.

 

실제 마우스 포인터는 스테이지 뒤에 있고 화면에는 Child1 Node 앞에 마우스 포인터가 표시되는 것입니다. 이해가시나요?

Posted by 미랭군